IT뉴스

압도적인 끝이 없는 화려함을 가지고 있는 게이밍 키보드, 마이크로닉스 GANSS 87PRO RGB (스피드 은축) 기계식 키보드

2019-03-19

목록

기계식 키보드는 최고봉은 아무래도 체리 스위치를 사용한 기계식 키보드일 것이다.  아무래도 체리 스위치는 기계식 키보드의 표준을 만들었고 최근 스위치에 대한 기술적 라이센스가 없어지면서 유사축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나왔음에도 불구하고 굳건하게 최고의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고 있다.  이 체리 스위치는 자사에서 체리 키보드를 만들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키보드 제조사들에게 납품이 되며 특히나 유명한 게이밍 기어 제조사들 (커세어, 레이저, 스틸시리즈 등)에서 해당 스위치를 종류별로 사용하여 멋진 완성품 키보드를 만들어낸다.   키보드에서 사용되는 스위치는 렌키리스의 경우는 87개 내외가 그리고 풀 스펙을 지닌 키보드는 104에서 108개 사이를 갖는데 그 정도의 숫자만큼 기계식 스위치가 사용되며 전체적인 키보드의 단가를 올리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자, 오늘 소개할 기계식 키보드는 마이크로닉스과 간스 (GANSS) 와 콜라보를 통해 태어난 GANSS 87PRO RGB (스피드 은축) 기계식 키보드 이다.  과연 이 키보드가 어떤 특징과 장점 그리고 화려함을 갖고 있는 천천히 살펴보도록 하자. 


■ 마이크로닉스 GANSS 87PRO RGB (스피드 은축) 기계식 키보드  





현재 마이크로닉스에서 수입하고 판매하고 있는 GANSS 제품은 한가지로 오늘 소개할 마이크로닉스 GANSS 87PRO RGB 이다.  이 제품은 총 3가지 체리 스위치가 사용이 되었는데 일반적인 적축과 스피드 적축 그리고 오늘 소개할 스피드 은축이다.  이 키보드는 체리 스위치가 사용된 것 외에 게이머들이 가장 선호하는 키 레이아웃인 87키 텐-키리스 키보드로 일반적인 키보드의 오른쪽 부분에 해당되는 키패드가 생략된 제품이다.  



제품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액세서리는 키캡 리무버와 적색 키캡 그리고 케이블 중간에 연결해 주는 노이즈 필터가 동봉된다.  적색 키캡은 게이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특히나 FPS  게이머들이 자주 사용하는 A,S,D,F  키를 비롯하여 키보드 우측의 방향키 등이 포함된다.  이 키 캡은 사용자의 취향에 맞추어 포함되어 있는 키 리무버를 통해 교체해 주면 된다.   또한 적색 키캡은 염료승화 방식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색상의 변색 등이 없는 높은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  하지만 문자 키캡의 경우는 한글이 각인되지 않았으므로  전체적인 키보드 자판 및 배열들이 익숙하지 않다면 사용시 주의가 필요하다. 





키보드에 인쇄된 문자 등은 비교적 깔끔한 일반적인 폰트로 사용되었으며 문자, 방향키 등의 인쇄는 특별한 것이 없다.   하나의 문자키에는 영문과 한글이 인쇄가 되어 있는 영문자 부분이 투명하게 처리되어 해당 영문자 부분에 푸른색 계열의 아이스 빛을 투영해준다. 



제품의 바닥면의 키보드를 세울 수 있는 키보드 피트 등을 제공을 하지 않으며 4군대 모서리에 고무 받침을 갖고 있어 타이핑 시에 키보드가 밀리는 현상을 방지한다. 




키보드의 상판과 체리 스위치는 비키 스타일로 키보드의 상판에 스위치가 보이는 형태이다.  키보드의 측면에서 키보드를 보게 되면 적당한 기울기로 기울어져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기울기는 스텝 스컬쳐2가 적용되어 사용자의 손목을 편안하게 해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키보드의 알루미늄 상판 혹은 스위치를 단단하게 지지해 주는 알루미늄 프레임은 키보드의 전체적인 고급스러운 느낌도 주지만 기본적으로 높은 내구성을 보장해준다. 




포함되어 있는 키 리무버를 통해 키캡을 제거하게 되면 아이스 LED가 적용된 체리 스피드 은축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체리 스위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키캡도 체리의 표준을 따르고 있다. 





이 키보드에 사용된 키캡은 PBT 이중 사출 키캡이 사용되었는데 각인이 절대 지워지지 않는 영구적인 수명을 보장하는 키캡이다.   PBT 재질의 키캡은 저렴한 기계식 스위치 키보드에서 흔히 사용되는 ABS  소재의 키캡의 단점인 쉬운 마모와 번들거림 그리고 문자의 지워짐 등의 문제를 발생하지 않는다.  그래서 실제 PBT 소재의 키캡이 비싼 가격으로 별도로 판매가 되는 것이 그 이유이다.   키보드 키캡 중에서 가장 긴 스페이스 바의 경우는 중앙에 스위치를 보조해 주기 위해 양쪽에 별도의 스테빌라이저가 추가 되어 있어 가장 많이 사용하는 키캡인 스페이스바가 오타 없이 가볍게 잘 눌린다. 



키보드는 앞서 설명을 했듯이 한가지 단일 아이스블루 LED가 적용되어 있는 사용자가 편의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키보드의 효과 패턴 및 키보드의 프레임의 엣지 등의 RGB LED 효과를 바꾸는 것은 키보드의 우측 아래 스페이스바 우측에 "FN" 키와 문자 혹은 숫자 키보드로 변화를 줄 수 있다. 



▲ GANSS 87PRO RGB 키보드에 적용된 체리 스위치의 아이스블루 LED와 알루미늄 플레이트 엣지에 적용된 RGB LED를 별도로 제어 할 수 있다. 



제품의 바닥면은 모드 전체가 비치는 반투명 클라우디 프레임이 적용되어 키보드 바닥면을 환하게 비춰주는데 RGB LED 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1680만 컬러로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체리 스피드 은축? 




체리 스위치 라인업에 포함된 "스피드 은축"은 리니어 타입으로 키보드를 눌렀을 때 "딸깍" 하는 소리가 눌렀을 때 나는 타입이며 키보드가 튀어 오를 때 걸림이 없어 반발력이 좋은 편인데 스피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키보드의 반발력이 기타 다른 체리 스위치와는 다르게 빠른 편이다.   그리고 스위치에 적용된 LED 는 아이스블루 한가지 색상만을 낸다. 


이런 게이머들이라면 추천


이 키보드의 가장 핵심은 외부에서 볼 수 있는 화려한 아이스블루 LED와 알루미늄 플레이트 하단에 있는 많은 숫자의 RGB LED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 키보드의 핵심 포인트는 "체리 스피드 은축"이 사용되었다는 점이다.  이 체리 스피드 은축은 경우는 초당 1,000번의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스펙을 갖고 있어서 보다 빠른 입력을 필요로 한 순간 순간 생사의 갈림길에 설수 있는  FPS 장르의 게임인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혹은 최근 게이머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는 에이펙스 레전드를 주로 하는 게이머에 추천할 만하다.  또한 키보드의 입력의 제어는 32비트 ARM 프로세서가 사용되어 응답속도 및 키보드의 LED 등을 빠르고 정확하게 제어해 준다.  이 제품의 단점을 하나 꼽으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이 제품이 갖고 있는 가격대일 듯 싶다.  이 제품은 체리 스위치를 사용한 게이밍 키보드 답게 고가로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는데 앞서 설명한 3가지 스위치, 저소음 적축, 스피드 은축, 적축 모두 12만원 내외에 판매가 이루어 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 키보드는 36cm x 13cm x 4cm 의 크기를 갖고 있으며 케이블의 길이는 1.8미터, 마지막으로 760g 무게를 지녔다. 



 

마이크로닉스 GANSS 87PRO RGB (스피드 은축) 기계식 키보드 갤러리  










 


관련상품
브레인박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