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 · 교환 · 반품 규정

주의사항

※ 컴퓨존에서 구매한 제품은 1년동안 A/S 가 가능하며, A/S 기간이 별도로 정해진 상품은 별도 기간에 따라 진행됩니다.

※ 1년 이후 A/S 는 수입원 및 제조사에서 유/무상으로 진행됩니다.

    • CPU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CPU

      정품 박스

      구매일 기준 3년

      벌크 / 병행수입

      구매일 기준 1년

      * 영수증 미 첨부 시 수입일 기준으로 처리

      *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입고하여 평균 3~5일 소요 ( RMA 진행 시 2~3주 이상 소요 )

                 Intel CPU 수입사 조회 www.realcpu.co.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AMD RYZEN CPU 수입사 조회 http://ryzen.co.kr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 OEM(노트북, 완제품 PC)에 장착된 제품은 AS 불가

      * CPU 핀(Pin) , 저항((Resistor), 크랙(Crack), 찌그러짐 등 외관 손상과 CPU 시리얼 넘버 확인 불가능한 상태일 경우 AS 불가


        











    • 메인보드/그래픽카드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GIGABYTE

      구매일 기준 3년

      ASUS

      구매일 기준 3년

      MSI

      구매일 기준 3년

      ASRock

      구매일 기준 3년

      ECS

      구매일 기준 3년

      Colorful

      구매일 기준 3년

      ZOTAC (메인보드)

      구매일 기준 2년

      영수증 미 첨부 시 표기된 시리얼 기준으로 보증 처리

      * 제조사 및 제품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다를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사양정보 또는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AS 처리 입고 진행 시 평균 3~7일 소요
         
          RMA ( 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진행 3~8주 이상 소요

      * 제조사 서비스 센터 입고 처리는 수리 또는 리퍼 교체

      CPU소켓, 포트, 슬롯 등 손상 및 파손 된 경우 유상으로 진행

      * 칩셋, PCB 패턴 라인 단선, PCB 기판의 파손 및 시리얼 바코드 분실, 훼손, 오염되어 확인이 안되는 경우 AS 불가
    • 메모리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메모리

      삼성전자

      생산 주차로 부터 1년 6개월

      이메이션

      생산 주차 또는 구매일로부터 3년

      G.SKILL

      Life Time Warranty

      Team Group

      Life Time Warranty

      CORSAIR

      Life Time Warranty

      Life Time Warranty : 제품 공급기간 동안 보증되는 서비스로 구매시점과 상관없이 제품 단종 시 보증 만료됨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입고하여 평균 3~5일 소요
      수리 또는 리퍼 교체 가능
      * 칩셋 파손 및 시리얼 바코드 분실, 훼손, 오염되어 확인이 안되는 경우 AS 불가
    • SSD / HDD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SSD/HDD

      삼성전자

      제한적 5년

      Western Digital

      제한적 3~5년

      HP

      제한적 3~5년

      이메이션

      제한적 3~5년

      J&A

      제한적 3~5년

      Seagate

      제한적 3~5년

      Transcend

      제한적 3~5년

      실리콘파워

      제한적 3~5년

      ADATA

      제한적 3~5년

      키오시아

      제한적 3~5년

      e-star

      제한적 3~5년

      마이크론

      제한적 3~5년

      Sk Hynix

      제한적 3~5년

      에센코어

      제한적 3~5년

      엠씨케이글로벌

      제한적 3~5년

      영수증 미 첨부 시 수입일 기준으로 처리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제조사 A/S 보증 기간에 따라 리퍼 또는 새제품 교체
      교환 및 A/S 진행 시 저장장치에 저장된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는 서비스 제공되지 않음
      * 커넥터 파손 및 찍힘, 칩 파손, 시리얼 바코드 분실, 훼손, 오염되어 확인이 안되는 경우 AS 불가
    • 키보드 / 마우스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키보드
      마우스

      로지텍

      구매일로부터 1~3년

      HP

      구매일로부터 1년

      마이크로닉스

      구매일로부터 1년

      스카이디지탈

      구매일로부터 1년

      마이크로소프트

      구매일로부터 1~3년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입고하여 평균 3~5일 소요
      수리 또는 리퍼 교체 가능
      * 세트 상품은 구성품 전체가 있어야만 AS 진행 가능 (무선 데스트탑 세트인 경우, USB 수신기 분실시 AS 불가)
    • 소프트웨어 AS 교환·반품 규정

      소프트웨어 제품은 개봉 시 제품 특성상 제품키가 노출될 수 있기에 교환/반품(환불) 불가능
      라이선스, ESD, 게임쿠폰 등 이메일과 마이페이지에 등록되는 제품은 결제 확인 후 제품키가 노출될 수 있기에 교환/반품(환불) 불가능
    • (공통) 교환 · 반품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공통) 교환·반품

      드론

      1~12개월

      스피커

      1~3년










      * 각 제품에 따라 품질 보증기간 및 A/S 절차는 해당 제품 제조사 AS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 됩니다.

    • 모니터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모니터

      LG, 삼성

      1년

      HP, 한성컴퓨터, 제이씨현

      1년

      에이서

      2년

      뷰소닉, 델, 벤큐, 레노버

      3년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액정(패널) 파손/손상은 보증기간 내에도 무상 AS 불가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입고하여 영업일 기준 평균 5~ 14일 소요됨
      불량 화소는 휘점/암점 개수와 위치에 따라 지정된 제조사 규정에 따라 AS 처리
      악세서리 불량은 제조사의 불량 판정되는 경우 제조사 규정에 의거 하여 교환/반품/교체 진행 
      (교환/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판매자가 제시사항보다 관계 법령이 우선합니다.
      다만, 판매자의 제시사항이 관계법령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경우에는 판매자 제시사항이 적용됩니다) 


      <참고>




    • 프린터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프린터

      삼성전자, HP, 캐논,
      후지제녹스, 앱손

      1년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무한잉크 / 호환토너 사용으로 프린터 불량 시 AS 불가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입고 후 영업일 기준 평일 5~14일 소요됨
      악세서리 불량은 제조사의 불량 판정되는 경우 제조사 규정에 의거 하여 교환/반품/교체 진행
      (교환/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판매자가 제시사항보다 관계 법령이 우선합니다.
      다만, 판매자의 제시사항이 관계법령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경우에는 판매자 제시사항이 적용됩니다) 

      참고 : C : 컬러 / D : 자동 양면인쇄 / N : 유선 네트워크 / W : 무선네트워크 / F : 팩스
    • 브랜드 / 올인원 PC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브랜드
      올인원PC

      브랜드PC - 삼성전자, LG, HP,
      레노버, MSI, DELL

      1년

      올인원PC - 커세어

      2년

      올인원PC - 기가바이트, DELL

      3년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업그레이드 부품은 해당 제조사가 아닌 부품 제조사별로 별도 AS 진행
      제조사 서비스 센터로 입고 후 영업일 기준 평일 5~14일 소요됨
      악세서리 불량은 제조사의 불량 판정되는 경우 제조사 규정에 의거 하여 교환/반품/교체 진행
      (교환/반품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판매자가 제시사항보다 관계 법령이 우선합니다.
      다만, 판매자의 제시사항이 관계법령보다 소비자에게 유리한 경우에는 판매자 제시사항이 적용됩니다) 

    • 애플 AS 규정

      ㆍ미개봉 제품의 경우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에만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본품 박스에 송장을 붙여서 보내시거나 개봉, 실 제거, 비닐 제거 등 제품의 가치가 훼손되어 재판매가 불가능할 경우 반품처리가 불가합니다.

       

      !! Apple 제품은 미개봉 상태에서만 반품이 가능합니다.!!

      제품을 개봉한 시점 이후, 초기 불량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는 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수리가 이루어지며, 이때 Apple의 정책에 따라 부분수리 또는 기기교체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ㆍ초기불량이 의심될 경우에는 가까운 Apple 공인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어 불량유무를 먼저 확인해 주실 것을 권장 드립니다.

       

      ㆍ외관상의 문제는 Apple 정책에 따라 교환 또는 반품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반품 가능대상: 부팅불가, 전원/영상장치 출력 불가, 입력장치 결함, 기타 하드웨어 결함, 페어링/배터리 불량 등 제품 기능 구현상 문제가 명확할 때

      - 반품 불가 대상: 스크래치, 찍힘, 파손, 균열, 유격, 침구, 먼지 혼입 등 외관상 문제

      - 액세서리 제품은 미개봉 베품에 한해 반품이 가능하며, 제품 불량을 포함한 모든 서비스는 Apple 공인 서비스센터를 통해서만 진행됩니다. (판매자 처리 불가)

       

      ㆍ컴퓨존에서 출고되는 모든 Apple제품은 시리얼 번호를 기록 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에 단순 교환처리는 불가하며 취소 혹은 반품 처리 후 재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고객 과실로 인한 제품 파손 시 반품이 불가합니다.

       

      ㆍ반품 진행 시 박스, 액세서리 등 모든 구성품이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고객께서 부착하신 보호필름 등 액세서리를 모두 제거되며 별도 보상이 불가합니다.

       

      ㆍ고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iCloud 계정을 반드시 직접 로그라웃해 주셔야 하며, 기기의 별도 백업은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ㆍ가급적 최신 제조년월로 출고하고 있으나, 보유하고 있는 종류가 많고 미개봉 새 제품 상태로 출고가 되기 때문에 제조년월의 개별적인 확인을 어렵습니다. 제조일로 인한 무상 반품/교환은 불가합니다.

    • 잉크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잉크

      삼성, 캐논, 브라더

      상품에 표기된 유통기한 내

      HP

      6개월

      앱손

      1년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소모품만으로는 처리 불가하며, 제조사센터로 프린터를 같이 입고해야 AS 진행 가능
      출장가능한 제조사센터가 있으나 유상 수리비 발생할 수 있음
      제조사별 잔량 gram 기준으로 AS 진행
      SMC 또는 시스템 리포트(출력물) 과 불량인쇄물 등 필요서류 첨부
    • 토너 AS 규정

      카테고리 구분 보증기간 제조사

      토너

      후지제록스

      3개월

      삼성, HP, 신도리코, 렉스마크

      1년

      교세라

      2년

      캐논

      1~3년 (모델에 따라 상이)

      제조사 및 모델에 따라 보증기간은 달라질 수 있음 (각 제품 상세 DB 또는 제조사에서 확인 가능)
      소모품만으로는 처리 불가하며, 제조사센터로 프린터를 같이 입고해야 AS 진행 가능
      출장가능한 제조사센터가 있으나 유상 수리비 발생할 수 있음
      제조사별 잔량 gram 기준으로 AS 진행
      SMC 또는 시스템 리포트(출력물) 과 불량인쇄물 등 필요서류 첨부
    • (공통) 교환 · 반품 규정










      * 각 제품에 따라 품질 보증기간 및 A/S 절차는 해당 제품 제조사 AS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 됩니다.

    • 아이웍스 AS 규정

      1. 아이웍스 AS 규정










      PC 부품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SSD/HDD, 파워, 케이스]은 각 제조사 AS 규정에 따름

      제품 구입 후 불량으로 교환/반품 진행 시 저장장치(SSD,HDD) 저장된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는 책임지지 않음
      제품과 함께 구매하신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만 설치 가능
      * 복구 솔루션 제품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년 이후에는 재설치 지원 불가


      2. 출장 A/S


      컴퓨존 조립PC (아이웍스, 추천조립, 일반조립)  함께 구매시에만 가능한 서비스 (출장서비스 별도 구매 불가)

      * 출장 방문 불량 점검하여 하드웨어 불량 확인된 PC 불량 부품은 수거하여 AS 진행

      PC 부품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SSD/HDD, 파워, 케이스]은 각 제조사 AS 규정에 따름

      * 제품 구입 후 불량으로 교환/반품 진행 시 저장장치(SSD,HDD) 저장된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는 책임지지 않음






      3. 프리미엄 출장 A/S 서비스



      * 프리미엄 출장 서비스 별도 구매 불가

      * 구매일 부터 1년간 2 A/S 서비스 이용 가능

      * 서비스 지역은 서울만 가능

      * 함께 접수한 상품 모두 컴퓨존에서 직접 회수

      * 프리미엄 출장 서비스 상품 A/S 완료 컴퓨존 직접 전달(함께 접수한 컴퓨존 배송 상품 일부 상품이 별도로 배송될 경우 추가 운임료 발생)

      * 방문 별도 요청사항 추가 요금 발생(요금 협의 가능)



    • 추천 / 일반 조립 PC 규정

      1. 추천 / 일반 조립 PC AS 규정












      PC 부품 [CPU, 메모리, 그래픽카드, SSD/HDD, 파워, 케이스]은 각 제조사 AS 규정에 따름
      제품 구입 후 불량으로 교환/반품 진행 시 저장장치(SSD,HDD) 저장된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는 책임지지 않음
      제품과 함께 구매하신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만 설치 가능

      복구 솔루션 제품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년 이후에는 재설치 지원 불가



      2. 추천 / 일반 조립 PC 교환 · 반품 규정






      3. 추가 장착 비용




      컴퓨존 복구 기준가이며, 데이터에 따라 복구 비용은 추가 될 수 있음

      고객 과실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제품파손 및 불량의 경우 A/S가 유상으로 처리되거나 불가할 수 있음




      4. 프리미엄 출장 A/S 서비스



      * 프리미엄 출장 서비스 별도 구매 불가

      * 구매일 부터 1년간 2 A/S 서비스 이용 가능

      * 서비스 지역은 서울만 가능

      * 함께 접수한 상품 모두 컴퓨존에서 직접 회수

      * 프리미엄 출장 서비스 상품 A/S 완료 컴퓨존 직접 전달(함께 접수한 컴퓨존 배송 상품 일부 상품이 별도로 배송될 경우 추가 운임료 발생)

      * 방문 별도 요청사항 추가 요금 발생(요금 협의 가능)





    • 프리미엄 PC 규정

      1. 프리미엄PC AS 규정















      * 프리미엄PC 구매 시 컴퓨존 협력업체에서 보증기간 2년간 5회에 한하여 하드웨어 무상서비스 제공
      PC 부품 [CPU, 메모리그래픽카드, SSD/HDD, 파워케이스]은 각 제조사 AS 규정에 따름
      제품 구입 후 불량으로 교환/반품 진행 시 저장장치(SSD,HDD) 저장된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는 책임지지 않음
      제품과 함께 구매하신 운영체제 소프트웨어만 설치 가능

      복구 솔루션 제품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1년 이후에는 재설치 지원 불가



      2. 프리미엄 PC 교환 · 반품 규정






      3. 추가 장착 비용




      ※ 컴퓨존 복구 기준가이며, 데이터에 따라 복구 비용은 추가 될 수 있음

      ※ 고객 과실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제품파손 및 불량의 경우 A/S가 유상으로 처리되거나 불가할 수 있음


    • 가전 / 캠핑 AS·교환·반품 규정












      각 제품에 따라 품질 보증기간 및 A/S 절차는 각 제조사 규정에 의거하여 처리 됩니다.

    • 커스텀PC AS·반품 규정

      1. 커스텀 PC AS 규정







      2. 커스텀 PC 반품 규정




    • 일반,골드 운송료 규정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컴퓨존으로 접수 시 운송료는 판매자(컴퓨존)가 부담합니다.


      ■ 운송료 지원이 불가한 경우

      - 소비자 변심(제품 색상, 사이즈 등 불만족시)으로 인해 교환 또는 반품을 요청할 시

      - 서비스 센터 확인 후 불량, 오배송으로 판정되지 않는 경우

      ※ 컴퓨존 지정 택배(CJ 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외 타 택배사를 이용하는 경우 상품 확인, 처리 등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택배 A/S 접수처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250번지 컴퓨존 용산 서비스

      ( CJ 대한통운 : 1588-1255 / 한진택배 : 1588-0011 / 롯데택배 1588-2121 )

       
      [
      방문 A/S 접수처

      * 용산점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581컴퓨존 본사 2층 서비스 창구

      * 가산점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로987 서비스 창구

    • 플래티늄 운송료 규정

      제품을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인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컴퓨존으로 접수 시 운송료는 판매자(컴퓨존)가 부담합니다.


      ■ 운송료 지원이 불가한 경우

      - 소비자 변심(제품 색상, 사이즈 등 불만족시)으로 인해 교환 또는 반품을 요청할 시

      - 서비스 센터 확인 후 불량, 오배송으로 판정되지 않는 경우

      ※ 컴퓨존 지정 택배(CJ 대한통운, 한진택배, 롯데택배)외 타 택배사를 이용하는 경우 상품 확인, 처리 등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택배 A/S 접수처 ]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2가 50번지 컴퓨존 용산 서비스

      ( CJ 대한통운 : 1588-1255 / 한진택배 : 1588-0011 / 롯데택배 1588-2121 )

       
      방문 A/S 접수처 

      * 용산점 서울특별시 용산구 원효로 58길 1길 컴퓨존 본사 2층 서비스 창구

      * 가산점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로9길 87 서비스 창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