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컴퓨존 추천
  • 전용관
  • 매거진
  • 결제혜택
  • 래플&특가

    • 래플

      [3RSYS] Socoool RC1910 QUIET 쌍철봉 [CPU쿨러] [블랙] [1차 래플]

      990원

      래플

      [3RSYS] Socoool RC1910 QUIET 쌍철봉 [CPU쿨러] [화이트] [1차 래플]

      990원

자주 묻는 질문
# 배송조회 # 방문수령 # 중고상품 # 교환 # 세금계산서 # 토요일

컴퓨존 상담센터

1588-8377

월~토 09:00~18:00

일요일, 공휴일 휴무

고객의소리

Q

복구 솔루션(마에스트로)이 무엇인가요?
마에스트로는 윈도우 복원 솔루션으로 복구 시점을 저장하여 오류 발생 시의 시점으로 롤백이 가능한 솔루션입니다.
(단, 단일 시점 저장 방식으로 여러 개의 복구 시점은 저장 불가)

일반 복구 프로그램의 이미지 백업 방식과 달리 운영체제가 설치된 저장장치의 가상 공간에 복구에 필요한 메모리 주소만
저장하기 때문에 별도의 저장 공간이 많이 필요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Q

복구 솔루션(마에스트로)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마이스트로 복구 솔루션 이용방법

1. 프로그램 시작하기

 (1)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 or 팝업 메뉴에서 마에스트로 리커버리10 아이콘을 클릭한다.




 (2) 로그인 창이 켜지면 기본 비밀번호(maestro)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3) 마에스트로 리커버리10 매니저 프로그램이 실행된다.


2. 시스템 복구하기

시스템 복구 명령은 마에스크로 리커버리10의 "최종 저장 시점"으로 시스템 영역(C:드라이브)을 복구합니다.

시스템 복구 시 윈도우가 다시 시작되며, 삭제된 데이터와 프로그램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1)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 or 팝업 메뉴에서 마에스트로 리커버리 10 아이콘을 클릭한다.

 (2) 로그인 창이 켜지면 기본 비밀번호(maestro)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3) 실행된 마에스트로 리커버리 10 매니저 화면에서 [시스템 복구] 메뉴를 클릭한다.



 (4) 시스템 복구 정보 팝업창에서 "최종 저장 시험"과 "최종 저장 설명",

      시스템 복구 시 "복원될 프로그램 목록"과 "삭제될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복원될 프로그램 목록 : 최종 저장 시점(복구시점) 이후 삭제된 프로그램 목록을 표시합니다. 

                                         시스템 복구 시 해당 프로그램이 복원됩니다.

   *삭제될 프로그램 목록 : 최종 저장 시점(복구시점) 이후 설치된 프로그램 목륵을 표시합니다. 

                                          시스템 복구 시 해당 프로그램이 삭제됩니다.


 (5) 시스템 복구 정보 팝업창에서 "요약정보"를 확인 후 [마침] 버튼을 클릭하면 PC가 재 시작됩니다.


 (6) 백업이 완료되면 윈도우 알림 영역의 마에스트로 리커버리 아이콘과 현재 상태 알림 창이 표시됩니다.


3. 응급 복구하기

 응급 복구 기능은 문제가 발생하여 윈도우가 정상적으로 부팅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마에스트로 리커버리10의 최종 저장 시정(복구시점)으로 시스템을 복구합니다.

 응급 복구 기능은 사용자 데이터 백업 및 복원 기능이 수행되지 않으므로 "시스템 복구" 및 "프로그램 제거" 

 명령이 가능한 윈도우로 부팅 후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시스템을 시작 또는 재부팅 합니다.

 (2) 마에스트로 리커버리10의 시작화면에서 키보드의 "R" 또는 "r"키를 입력합니다.


 (3) 마에스트로 리커버리10의 비밀번호를 입력 후 "Enter"를 입력합니다.


 (4) "응급 복구" 명령을 실행하려면 키보드의 "Y" 또는 "y"키를 입력, 명령을 취소하려면 "N" 또는 "n" 키를 입력합니다.


4. 현재 상태 저장하기

현재 상태 저장 명령은 마에스트로 리커버리10의 최종 저장 시점(복구시점)을 현재 상태로 변경하는 명령입니다.

해당 작업 수행 전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검사하여 최적의 시스템 환경을 갖춘 후 명령을 수행하시길 바랍니다.


 (1) 작업 표시줄의 알림 영역 or 팝업 메뉴에서 마에스트로 리커버리 10 아이콘을 클릭한다.

 (2) 로그인 창이 켜지면 기본 비밀번호(maestro)를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다.

 (3) 실행된 마에스트로 리커버리 10 매니저 화면에서 [현재 상태 저장] 메뉴를 클릭한다.


 (4) 현재 상태 저장을 위해 "최종 저장 시점(복구시점_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5) 시스템 재부팅 안내 팝업창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시스템을 재부팅한다.


 (6) 현재 상태 저장 명령이 수행되면 완료될 때 까지 대기한다.

      ※이때, 현재 상태 저장 명령이 100% 완료되기 전에 전원을 끄거나 재시작하지 않도록 주의바랍니다.


 (7) 현재 상태 저장이 완료되면 윈도우 알림 영역의 마에스트로 리커버리 아이콘과 현재 상태 알림창이 표시됩니다.


 윈도우 최신 빌드 업데이트 진행이 불가한 경우

솔루세움 공식 사이트 (http://www.solusseum.co.kr/) 혹은 고객센터 1588-3786으로 문의 바랍니다.


※ 안내 ※
컴퓨존은 시스템 초기화 과정에 삭제된 개인 자료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시스템 초기화 진행 전에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Q

메인보드, 저장장치의 교체 시 복구 솔루션(마에스트로) 사용이 가능한가요?

PC의 주요 부품인 메인보드, 저장장치를 교체한 경우에는 마에스트로 사용이 불가합니다.

다만, 별도로 보유하신 동일한 에디션 윈도우를 설치하신다면 정품 인증은 가능합니다.

Q

복구 솔루션(마에스트로) 이용 가능 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메인보드나 저장장치(HDD,SSD)의 교체가 아닌 경우 시스템에서 반영구적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다만, 메인보드나 저장장치(HDD,SSD)의 불량으로 인한 하드웨어 교체 후 재설치한 경우에는

기본 1년 무상, 2년 간은 유상 설치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Q

저장 장치가 여러 개 일 경우에 복구 솔루션(마에스트로)은 어디에 설치되나요?
SSD 외 추가적인 저장용 HDD가 함께 포함된 아이웍스의 경우 윈도우는 SSD에 설치됩니다.
아이웍스PC가 아닌 일반 조립PC를 구매하실 때에도 윈도우를 함께 구매하신다면

별도의 요청이 없으신 경우에는 SSD에 설치되며, 
HDD 같이 구매시 SSD에 윈도우를 설치하여 출고해드리고 있습니다..

Q

복구 솔루션(마에스트로) 이용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나요?
복구 솔루션이 설치되어 있는 PC의 저장장치(HDD, SSD)를 하드 카피 또는 이미지 복사하여 
다른 PC에 옮겨 사용할 경우 복구 솔루션의 사용자 정보가 다르기 때문에 대상 PC에서 프로그램이 자동 삭제됩니다.

또한, 메인보드 변경 후 윈도우 진입 시 복구 솔루션은 자동 삭제되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Q

복구 솔루션(마에스트로) 초기 비밀번호가 무엇인가요?

마에스트로 리커버리10 프로그램의 초기 비밀번호는 maestro 입니다.

찾는 정보가 없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